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는 몇%일까요? 사실 요즘 시중은행 부동산담보대출 금리가 많이 오른 편인데요. 기준 금리가 오르다 보니 농협, 우리은행, 신한은행 등의 금융권 뿐 아니라 KB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역시 오를수밖에 없는 상황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어떻게 금리를 확인하는지, 금리 우대 사항은 어떻게 되는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서류는 어떤것들이 필요한지, 금리 계산기를 활용한 예상 월 납입 이자 조회까지 한번에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확인을 위해서 KB국민은행 사이트로 접속해주시기 바랍니다. 접속을 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요. 그중 대출에 마우스를 갖다 대시면 위와 같이 신용대출 우측 메뉴에 담보대출 메뉴가 보이실겁니다. 이중 부동산담보대출을 클릭해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주택을 구입하시는것이 아니라 전세금 대출을 받으려고 하신다면 부동산담보대출 아래에 있는 전세자금 대출을 클릭해주세요.


클릭을 하고 나면 위의 화면처럼 주택담보대출 상품 페이지가 뜨게 됩니다. 여기서 KB 주택구입자금대출 금리를 알아보거나 상담 신청 등을 하실 수 있는데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상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여러 상품별 금리 등의 금리비교도 가능하니 복수의 상품을 비교하시려면 비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만약 평점순으로 인기있는 주택담보대출금리를 보고싶으시다면 평점순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상품이 너무 많다보니 저는 평점순을 선택해봤는데요. 위의 화면처럼 별점순으로 상품이 정렬이 되게 됩니다. 평점이 높다고 무조건 금리가 낮다는 얘기는 아니구요. 대출 상품은 금리 외에도 기간 등 여러 옵션에 따른 선호도 차이가 나는 만큼 상세 내용이 자신에게 맞는 상품인지는 꼭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



저는 예시를 위해 가장 평점이 높은 KB 주택구입자금대출을 선택했는데요. 상세 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이 대출 자격과 한도, 기간과 금리 등에 대한 내용이 간략하게 표시가 됩니다.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확인을 위하여 좀 더 아래로 페이지를 내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품안내 화면을 보시면 특징 및 자격, 대출가능금액(한도), 기간 및 상환방법 등에 대한 내용이 좀 더 자세하게 나오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네요. 좀 더 페이지를 내려보겠습니다.



우리가 원하던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가 나왔습니다. 6/12개월 주기 변동금리 또는 2/3/5년주기 변동(고정)금리 선택이 가능하다고 나와있네요. 기본금리는 2017.01.18일 기준으로 아파트 담보대출, 대출기간 5년 이상, 신용등급 5등급, 전액유담보 주택다금 대출 기준으로 MOR연동 선택시 기간은 6/12/24/36/60개월 변동(고정)금리 선택이 가능하며 6개월시 연 4.95%, 12개월시 연 5.03%, 24개월시 연 4.89%, 36개월시 연 5.04%,, 60개월 금리는 연 5.23%로 나오고 있습니다.


만약 COFIX 연동 금리를 선택하실 경우 6/12개월 변동금리중 선택이 가능하며 주택담보대출금리는 신규취급액 기준 6개월시 연 4.5%, 12개월시 연 5.03%, 잔액기준 COFIX 연동시 6개월 기준 금리가 연 4..71%, 12개월 금리가 5.09%라고 나옵니다. 국민은행 우대금리에 관한 내용을 보면 급여(연금) 이체나 가족사랑/거래실적이 많거나 신용카드 실적이 있을경우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고 나오네요. 국민은행 조기상환 수수료에 대한 내용도 나오니 숙지할 필요가 있겠구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서류에 대한 내용입니다. 필요서류는 꼭 필요한 서류들인데요.


본인 신분증

토지 및 건물등기 권리증(소유권 이전 전 신청시 매매계약서)

등기사항전부 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인감증명서(인감도장 포함)

본인서명사실확인서(최근 3개월 이내 발급분)

주민등록등본 및 대상물건지 소재 전입세대 열람내역(동거인 포함, 역시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


위와 같은 서류들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담보 및 유의사항에 대한 내용들도 나오는군요.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기를 참고하시면 내가 월 실제 납입 이자가 얼마나 되는지도 확인을 하실 수 있는데요. 화면 상단에 있는 계산기에 대출 금액과 기간, 금리 및 상환방법을 선택하신 뒤 결과보기를 누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위 화면은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금리 계산이 완료된 모습입니다. 이렇게 총 이자와 총 비용, 월 평균 이자액과 납입금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국민은행 주택담보대출 서류 및 금리(이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